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KITA 국제무역연구원

대메뉴

  • 연구보고서
  • 정보센터
  • 연구원소개

신흥시장 유망품목 리포트

< 연구보고서 < 홈

인도네시아 소스류 시장 - 식사에 감동을 곁들이다
작성자
유승진
날짜
2017.03.27
조회수
3316
태그
인도네시아, 소스, 식품, 식음료, 소비재, 유망품목, 신흥시장, 인니, 아세안
본문보기
유망품목03. 인도네시아 소스류 시장.pdf
목차
Ⅰ. 시장 개황
Ⅱ. 수입 현황
Ⅲ. 시장 트렌드
Ⅳ. 주요 경쟁기업
Ⅴ. 유통채널
Ⅵ. 관세
Ⅶ. 인허가 및 통관
Ⅷ. 시장 진출 제언
Ⅸ. 관련 전시회
본문요약

인도네시아 소스류 시장



- 식사에 감동을 곁들이다

 

 

인도네시아 소스류 시장은 지난 5년간 연평균 12.8% 성장해 2016년 12억2,180만 달러 규모를 형성했다. 경제 발전과 현대화 과정에서 생활 패턴이 변하기 시작, 바쁜 일상 속에서 직접 소스를 만들기보다는 완제품을 구입하는 비중이 늘며 관련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서구문화의 유입과 함께 양식이 확산되며 마요네즈, 케첩, 샐러드 드레싱 등 非전통 소스류의 판매가 특히 빠른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음식을 통해 즐거움을 찾는 ‘푸디(Foodie)’ 족의 탄생과 함께 요리를 취미로 삼는 젊은 중산층이 늘어가는 현상 또한 소스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들은 이색적 요리에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한국식 소스에도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양의 소스를 필요로 하지 않는 1인 가구나 저렴한 가격을 중요시하는 저소득층을 중심으로 1회용 소형 포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고소득층에서는 시각적 요소가 부각되거나 건강을 고려한 소스 등 단순히 좋은 맛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 

 

인도네시아 소스류 시장의 진출 확대를 위해서는 제품만을 강조하기보다는 요리에 초점을 두고 자연스럽게 자사 제품을 노출시키는 마케팅이 효과적이다. 인도네시아는 SNS 사용이 활발한 국가인 만큼 온라인을 통한 입소문 마케팅 또한 좋은 홍보 수단으로 꼽힌다. 겉포장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쓰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지방 곳곳의 다양한 유통채널까지 공략할 수 있다면 인도네시아 소스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가능하다. 


목록